영화 길복순은 3월 31일 넷플릭스를 통해 공개될 예정입니다. 주연 배우는 전도연으로 킬러이자 동시에 엄마 역할을 맡았습니다. 공개 전부터 베를린 영화제에 초청된 만큼 기대를 모으고 있습니다. 변성현 감독의 연출과 배우들의 조합이 뛰어날 것으로 예상되는 작품입니다.
영화 길복순 엄마이자 킬러 두 가지 모습
배우 전도연은 넷플릭스 영화 '길복순'으로 파격적으로 변신했습니다. '길복순'을 연기한 전도연은 청부살인업계의 전설적인 킬러 역할을 맡았습니다. 그녀는 청부살인업계 최고의 회사 MK 엔터테인먼트에 소속되어 있습니다. 길복순은 의뢰받은 사건은 반드시 완수하는 100% 성공률을 가진 킬러입니다. 그녀는 정확한 상황 판단을 하며 그녀 손에 잡히는 건 모두 무기가 됩니다. 그리고 킬러이자 동시에 10대 딸을 키우는 싱글맘이기도 합니다. 그녀는 딸과의 멀어진 관계를 회복하고자 퇴사를 결심하게 됩니다. 회사와 재계약을 앞둔 상황에서 그녀는 회사와의 피할 수 없는 대결에 휘말리게 됩니다. 전도연은 최근 드라마 '일타 스캔들'에서도 수험생이 있는 엄마 역할을 맡고 있습니다. 새롭게 개봉하는 넷플릭스 영화에서도 엄마로서의 모습을 엿볼 수 있을 것 같습니다. 국내 영화에서는 여자 주인공이 킬러로 등장하는 영화가 많지는 않습니다. 게다가 킬러이면서 엄마라는 설정은 코미디 영화에서는 볼 수 있었지만 액션 영화로는 처음 보게 되는 것 같습니다. 기존에 없던 새로운 장르와 배우 장도연이 보여주게 될 새로운 연기는 관객들의 기대를 높이고 있습니다. 최근에 넷플릭스를 통해 예고편이 공개되었습니다. 영화 '길복순'은 넷플릭스에서 2023년 3월 31일에 공개를 앞두고 있습니다.
탄탄한 연기력의 배우들과 베를린 영화제 초청
영화 길복순에는 배우 전도연 외에 다른 배우들의 출연도 눈에 띕니다. MK 엔터테인먼트 대표 차민규 역할은 설경구가 맡았습니다. 그는 길복순의 재능을 첫눈에 알아보고 뛰어난 킬러로 길러낸 스승이자 보스입니다. 길복순은 그런 그를 신뢰하고 존경합니다. 하지만 길복순은 그가 그녀가 가진 모든 것을 앗아갈 수도 있다는 것을 알고 있습니다. 전도연과 설경구는 벌써 3번째 연기 호흡을 맞추게 되었습니다. 대표 차민규의 여동생으로 엔터테인먼트의 이사 역할은 이솜이 맡았습니다. 그녀는 길복순에게는 관대한 오빠에 대한 불만을 갖고 있는 인물입니다. 또한 능력은 뛰어나지만 회사로부터 인정받지 못하는 킬러 한희성 역을 맡은 구교환이 출연합니다. 출연 배우들 모두 탄탄한 연기력을 갖춰서 많은 관심을 받고 있습니다. 뿐만 아니라 영화 '길복순'은 제73회 베를린 국제영화제 스페셜 부문에 공식 초청되며 화제를 모았습니다. 영화제 특별 부문은 대중성을 띤 작품뿐만 아니라 독특한 형식으로 영화계에 새로운 흐름을 보여준 다양한 영화가 상영되게 됩니다. 베를린에서 먼저 영화를 알아보고 제안했기 때문에 더욱 큰 의미가 있습니다. 국내의 영화가 세계에서도 관심을 받게 되면서 이번 초청은 국내 문화도 알릴 수 있는 좋은 기회가 될 것이라고 예상합니다.
변성현 감독의 연출이 기대된다
배우들 뿐만 아니라 감독의 대한 관심도 뜨겁습니다. 변성현 감독은 인터뷰에서 전도연이 자신의 오래된 팬이며 그녀의 새로운 모습을 볼 수 있을 것이라고 전했습니다. 변성현 감독은 감각적인 액션 시퀀스와 독창적인 캐릭터 묘사로 사랑받아왔습니다. 감독은 아역배우 출신이며 지금은 배우 활동은 하지 않고 감독 활동을 이어나가고 있습니다. 그는 독보적인 연출력으로 젊은 감독들 중 떠오르는 한 명입니다. 감각적인 연출력과 집필력으로 완성도와 재미를 모두 놓치지 않는 감독입니다. 또한 국내에서 편집이 가장 스타일리시한 감독입니다. 다양한 편집기법을 장르에 상관없이 자유롭게 사용하는 것이 특징입니다. 그가 자주 사용하는 편집 기법으로는 프리즈 프레임, 점프컷, 몽타주 기법이 있습니다. 또한 편집 기법뿐만 아니라 촬영과 음악도 다채롭다는 평가를 받습니다. 전 작품에서는 조명의 위치에 따라 배우들의 감정을 극적으로 담아 호평을 았습니다. 그의 영상미는 항상 극찬을 받습니다. 그의 뛰어난 그림 실력 덕분에 그의 콘티는 항상 만화처럼 세밀하게 묘사되는 걸로 유명합니다. 머릿속으로 그려낸 그림을 화면으로 표현해 내는 게 대단하다는 생각이 듭니다. 갖고 있는 생각을 실제로 구현하게 된다면 그 기쁨은 말로 다 표현할 수 없을 것 같습니다. 앞으로 그의 작품에 더욱 관심을 갖고 봐야 할 것 같습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