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카테고리 없음

프린세스 다이어리 누구나 꿈 꿔본 이야기

by 진심을 다하는 클로이 2023. 1. 15.
반응형

어렸을 적 누구나 한 번쯤 공주가 되는 상상해 보신 적 있으시죠? 

로맨틱 코미디 영화를 대표하는 프린세스 다이어리를 통해 대리만족하실 수 있으실 거예요. 

현실감 있는 공주의 모습은 솔직하게 대중들에게 다가왔고 그 후속편을 많은 분들이 기대하고 있습니다.

영화 프린세스 다이어리 포스터

로맨스 코미디 영화의 한 획을 긋다 

현재 할리우드 스타로 유명한 '앤 해서웨이(Anne Hathaway)'를 탄생시킨 작품으로 개봉 당시 인기가 많았습니다. 그녀의 데뷔작으로도 많은 사람들에게 각인시켰습니다. 뿐만 아니라 로맨스 코미디 영화의 한 획을 그으며 수많은 스타들이 출연했습니다. 프린세스 다이어리는 동명의 원작소설을 바탕으로 만들어졌습니다. 이는 전 세계 소녀들의 관심을 끌기 충분했습니다. 이 영화는 2001년 개봉했습니다. 평범한 고등학생 미아(앤 해서웨이)가 제노비아 왕국의 여왕인 할머니에게 자신이 제노비아의 왕위를 이을 공주라는 사실을 알게 되면서 이야기는 시작됩니다. 처음에 이 사실을 평범한 주인공 미아는 받아들이지 못했습니다. 하지만 왕위 계승 수업을 받으면서 점차 그녀는 변화하게 됩니다. 식사 예절, 걸음걸이, 말투, 법학 지식 등 많은 것들을 새롭게 배우게 됩니다. 특히 외모가 크게 변하는 장면은 많은 화제를 모았습니다. 최근에는 유튜브, 인스타그램 등 해당 영화 장면을 따라 하는 영상들도 찾아볼 수 있습니다. 또한 유명스타들의 탄생과 개봉 이후 165,335,153 달러라는 엄청난 흥행에 성공했습니다. 해당 금액은 한화로 환산하면 대략 2,053억입니다. 해당 영화는 배우 캐스팅, 내용, 흥행까지 모두 놓치지 않았습니다. 이후 로맨스 코미디 영화 중에서도 레전드 영화로 자리 잡았습니다. 

 

틀에 박히지 않은 솔직한 공주의 모습 

평범한 일상을 살아왔던 주인공의 인생이 하루아침에 바뀌어버렸습니다. 돌아가신 아버지의 부재로 인해 공주였다는 사실을 알게 된 주인공은 당황스러워합니다. 하지만 할머니와의 소소한 일상을 보내며 간극을 좁혀나갑니다. 사진을 찍고 여행을 다니며 두 사람은 친밀해집니다. 제노비아 왕국의 공주가 되는 것은 어려운 일이며 굉장히 부담스러운 일입니다. 그러나 미아는 공주가 되고 나서 자신의 영향력을 긍정적으로 활용합니다. 친구의 케이블 쇼에 나가 사람들에게 행복한 자극을 주었습니다. 이로 인해 사람들도 주인공 미아의 활동에 더욱 관심을 갖게 되었습니다. 이는 위선적이고 딱딱한 공주의 모습이 아니라 사람들에게 더욱 가까이 다가갈 수 있는 인간미 넘치는 공주의 모습으로 보이게 됩니다. 평범한 고등학생에서 한 왕국의 공주가 되었다는 것은 고등학생 소녀가 받아들이기 버거운 사실입니다. 그 과정에서 사람들에게 보여주어야 하는 모습과 진정한 나의 모습은 대립되기도 합니다. 두 모습 모두 주인공 미아의 모습이었습니다. 누구보다 솔직하고 진정성 있는 태도가 있었기에 멋진 공주의 모습으로 탄생되었습니다. 수줍음이 많은 성격의 소녀였지만 자신에게 주어진 책임을 다하는 장면들은 관객들로부터 신선하게 다가왔습니다. 

 

속편에 대한 기대감은 지속 중 

개봉 이후 2004년에 프린세스 다이어리는 2로 속편이 나왔습니다. 제노비아의 새내기 공주가 된 주인공 미아는 특별 수업을 받게 됩니다. 바로 여왕 수업입니다. 하지만 제노비아 국법에 따른 단서 조항이 주어지게 됩니다. 바로 여왕이 되기 위해서는 결혼을 먼저 진행해야 했습니다. 주인공 미아의 문제는 바로 어떤 남자와 결혼을 할 것인지였습니다. 그녀에게는 2가지 선택지가 있습니다. 첫 번째, 왕국 간의 관계를 위해 소개받은 남자와 결혼한다. 두 번째, 자신이 사랑하는 사람과 결혼한다. 시리즈 2는 주인공 미아가 어떤 선택을 할 것인지가 중점적으로 다뤄지게 됩니다. 이렇게 마무리되는 줄 알았던 프린세스 다이어리의 속편이 18년 만에 제작이 확정되었다고 합니다. 디즈니에서 제작을 확정했으며 주인공 미아 역할을 맡았던 앤 해서웨이의 출연할지 팬들의 관심이 쏠리고 있습니다. 앤 해서웨이의 출연 여부는 확정되지 않았으나 당사자는 출연을 매우 하고 싶어 하는 의사를 밝혔습니다. 속편 3편은 이전의 1편과 2편의 제작을 맡았던 제작자 데브라 마틴 체이스가 하는 것으로 결정되었습니다. 아직 프린세스 다이어리의 시즌 3 개봉 일정은 나오지 않았지만 벌써부터 많은 사람들이 기대하고 있다는 걸 느낄 수 있습니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