렌트나 리스가 아닌 차량을 구매하시려는 분들이 있으실 텐데요. 차량을 구매하기로 마음을 먹으셨다면 가장 먼저 해야 하는 차량 선택과 차량 시승을 하실 텐데요. 내차마련의 가장 중요한 첫 스텝이기도 합니다. 어디서부터 어떻게 진행해야 할지 걱정되시는 분들을 위해 관련 내용 정리했습니다.
목차
1. 차량 선택
가장 많은 고민이 되실거라 생각합니다. 차량의 사용목적도 다르고 원하시는 차량의 종류와 디자인, 성능, 연비, 승차감 등
개인취향에 따라서 천차만별이기 때문입니다.
중요한 점은 차주가 신념을 갖고 고르시는 것입니다. 차를 살 때, 특히나 주변 지인들이 가장 많이 하는 말이 있습니다.
'그 돈이면...' 그 돈이면 오히려 다른 차를 고르겠다 라는 충고이지만 주변 지인들은 본인의 차를 사는 것이 아니기 때문에 쉽게 얘기하곤 합니다.
세상에 완벽한 차는 없는 것 같습니다. 때문에 처음에 차를 사려고 했던 의도에 맞춰 자신의 취향을 반영한 차를 신념 있게 고르시는 게 중요합니다. 여기서 제일 중요한 점은 마음에 두고 계신 차량을 구입하기 전에 직접 시승하는 것입니다.
차량 시승은 꼭 시간을 할애하셔서 직접 해보시는 것을 추천드립니다.
2. 시승 신청하는 방법
그렇다면 시승은 어떻게 신청 하면 될까요? 시승 신청 하시는 방법에 대해서 알려드리겠습니다.
제조사 홈페이지에 가시면 아주 손쉽게 원하는 날짜와 시간에 무료로 시승신청을 하실 수 있습니다.
위에 보여지는 이미지는 현대차의 공식 홈페이지입니다. 시승 신청 버튼을 누르시면 상세한 시승 신청 과정으로 넘어가게 됩니다. 먼저 시승하실 모델을 선택해 주시면 됩니다. 다음엔 시승하실 장소를 찾아주세요. 집이나 회사에서 가까운 시승센터를 찾아보시는 것도 좋은 방법입니다.
시승 방법을 선택하실 때에는 두가지 방법이 있습니다. 첫 번째는 단독 시승으로 차량에 대한 설명이 없는 경우입니다. 조금 편안하게 주행을 하시면서 시승감을 느껴보실 수 있다는 장점이 있습니다. 두 번째는 키마스터와 함께 동승하여 시승하는 방법입니다. 이때에는 차량에 대한 상세한 설명을 들을 수 있다는 특징이 있습니다. 원하시는 시승 방법을 선택해 주시고 일정과 시간을 선택해 주시면 됩니다. 시승은 원칙적으로 1회에 1대의 차량만 시승이 가능합니다.
최근에 나온 신형 아이노닉6와 디올 뉴 그랜저에 관심을 갖고 계시다면 미리 신청하셔서 직접 승차하셔서 실물과 승차감을느껴보시는 것을 추천드립니다.
3. 시승 신청 꿀팁
하지만 만약에 한 제조사의 두 대의 차량을 고민하고 계시다면 가능한 방법이 있습니다.
운전면허증이 있는 지인분과 함께 방문하셔서 지인분의 면허증을 맡기고 동시에 2대 차량 시승이 가능하기도 합니다.
1인 1일 1차량 시스템이지만 시승센터와 상황에 따라 다르기도 합니다. 하지만 확실하게 이용하실 수 있는 방법은 면허증이 있는 지인분의 면허증을 같이 맡기고 진행하시는 방법이 가장 정확합니다.
시승시간은 30분입니다. 만약에 예약하신 일정을 변경해야 하신다면 시승센터로 직접 연락하셔서 변경을 하시면 됩니다. 재시승 일자는 조금 뒤로 밀릴 수도 있습니다. 하지만 미리 센터에 연락하시는 편이 좋습니다. 당일에 방문하지 않으시는 노쇼의 경우 일정 기간 시승이 불가하다고 합니다.
4. 차량 세부 사항 선택
시승을 마무리하시고 차종선택이 끝나셨다면 세부 사항을 선택하실 순서입니다.
차량 배기량, 옵션, 색상과 같은 트림을 결정 하셔야 합니다. 세부 사항을 선택하실 때에는 현재 자신의 금전적인 상황과 취향 그리고 가성비등을 모두 고려해서 적절하게 선택하시기 바랍니다.
옵션을 추가하시다 보면 원래 생각했던 차량의 한 등급 위의 차량을 구매할까?라는 생각이 드실 것 같습니다. 하지만 정하신 차량만 보시는 것을 추천드립니다. 왜냐하면 윗 등급의 차량 또한 옵션을 추가하다 보면 가격 차이는 그만큼 또 나기 때문입니다.
댓글